본문 바로가기

MZ 앱

기상청 날씨누리 앱 바로가기

기상청 날씨누리 앱 바로가기

기상청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일기 예보 서비스인 기상청 날씨누리를 살펴본다. 컴퓨터 웹사이트에서 바로 기상청 날씨누리로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무료로 원하는 지역의 온도, 날씨, 강수량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 날씨누리 웹사이트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에서 기상청 날씨누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히 다양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웹사이트에서는 단풍 및 첫눈 시기 등 다양한 테마날씨 정보를 비롯하여 시간대별 기상 예보까지 별도의 설치 및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더불어 모바일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은 사용자 친화적으로 UI를 개편해서 동네예보, 자외선 지수, 태풍, 지진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찾는 날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독성을 향상했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본적으로 컴퓨터에서 기상청 날씨누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날씨 정보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기상청 날씨누리 바로가기

 

이때 별도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없이 원하는 지역명을 입력하면 현재 거주하는 동네예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날씨를 비롯하여 1시간 단위로 날씨 예보를 관측하거나 이번 주 전체의 날씨까지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기상청 날씨알리미 개선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 소개 영상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최근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 및 황사 정보까지도 바로 체크할 수 있어서 외출 시 매우 유용하다. 또한 태풍 발생 시에 시간별, 지역별 실시간 태풍 이동 경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봄, 가을철에 산악 시즌에 별도로 산악날씨 정보를 제공하므로 해당 산의 날씨 정보를 사전에 체크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용 날씨알리미 앱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날씨누리가 아니라 날씨알리미를 검색해서 기상청 날씨알리미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하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기상청 날씨알리미 - Google Play 앱

기상청 날씨알리미는 사용자위치기반으로 위험기상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기상청 날씨알리미 앱을 무료로 설치하면 누구나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지진, 기상 특보 등 위험기상정보를 사용자 위치기반을 토대로 전송한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1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2

 

날씨알리미앱을 실행하면 별도로 지역을 기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현재 위치한 지역의 날씨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사 및 미세먼지 정보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IOS용 날씨알리미 앱

다음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날씨알리미로 검색한 후에 기상청 날씨알리미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기상청 날씨알리미

‎기상청에서 직접 제공하는 날씨알리미는 지진, 기상특보 등의 위험기상정보를 사용자 위치기반으로 알려주는 맞춤형 알림서비스입니다. 앱 실행 시 내가 원하는 지역의 날씨상황을 한 눈에

apps.apple.com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날씨알리미 앱을 설치하면 기상청 날씨누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모두 아이폰에서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사전에 설정한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날씨누리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등산 시 필요한 산악날씨를 비롯하여 낚시를 하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바다 날씨 및 폭풍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살펴볼 수 있다.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3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4

 

산악날씨 확인 시에 날씨알리미 앱은 날씨누리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서울, 경기도를 비롯한 6개 지역으로 분류하고 있다. 해당 지역을 선택한 후에 다시 산악 예정인 산을 선택하면 해당 산의 기온, 강수, 바람 등 자세한 정보를 추가로 확인이 가능하다. 단, 산악 날씨는 글피 즉, 오늘부터 4일까지의 날씨 정보만 제공하므로 산악 예정일이 나흘 이전일 때부터 해당 산의 자세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날씨알리미 앱 영문 서비스

 

 

기상청에서는 기존의 날씨알리미 앱에 영문 서비스를 추가해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방문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별도로 영문 날씨알리미 앱을 제작하는 게 아니라 기존에 있던 날씨알리미 앱에 영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언어를 추가했으므로, 해당 영문 날씨알리미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기존이 날씨알리미 앱을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5
날씨알리미 앱 살펴보기 6

 

지난 2023년 5월부터 시범운영을 했는데 2023년 8월에 정식으로 영문 서비스를 날씨알리미 앱에 추가해서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인들도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지역의 동네예보를 토대로 대기실,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영문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날씨알리미 앱은 사용자 위치기반으로 운영되므로 거주하는 위치에 위험 신호가 발생 시에 즉각으로 기상 및 지진 특보도 영문으로 발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