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조사 리워드 사이트로 유명한 엠브레인 패널 파워를 살펴본다. 설문 조사 웹테크인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엠브레인 패널 파워 웹사이트로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을 설치해서 설문 조사에 참여만 하면 소소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코스닥에도 상장된 (주)엠브레인에서 운영하는 설문조사 앱테크로, 그 어떤 설문 조사 사이트보다 가장 많은 패널을 보유하고 있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설문조사가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설문 조사뿐만 아니라 좌담회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 실제 좌담회 장소까지 가야 하므로 설문조사에 비해서는 높은 수익이 지급되지만 누구나 좌담회에 참여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선택된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다. 다음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앱테크로 알려진 엠브레인 패널 파워를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 PC 버전
기본적으로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때 회원가입을 해야만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서 앱테크 활동을 할 수 있는데, 이때 실제 수익이 발생하므로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까지 해야 한다. 그런 후에 주어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때 적립금은 현금으로 받을지 기부할지 선택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가 매우 많아서 쉽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또한 추가로 좌담회에 신청해서 참가자로 선택되면 더 큰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적립한 포인트는 10,000원 이상부터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며, 10,000원이 아니더라도 문화상품권 또는 프레딧 상품권은 3000원 또는 5000원도 교환이 가능하다. 온라인 엠브레인 패널 파워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보다 모바일에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을 설치해서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가 더 많으므로, 가능하면 모바일에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게 유리하다. 다음에서 엠브레인 패널 파워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인 모바일에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엠브레인 패널 파워로 검색하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을 무료로 설치하면 출근 시나 공백 시간에 간단히 설문조사에 참여해서 소소하지만 실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설문 조사를 제공하므로 시간이 날 때 꾸준히만 참여하면 상당량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특히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 가입만 해도 2000원을 지급하며 친구 초대 시에 한 명당 1000원을 지급해준다.
IOS용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
다음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이라면 앱스토어에서 엠브레인 패널파워 검색한 후에 엠브레인 패널파월 - 국내 1위 설문조사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엠브레인 패널 파워 앱을 설치하면 설문조사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이때 설문조사는 워낙 소소한 수익만 올릴 수 있는데 반해, 좌담회에 참석하면 꽤 큰 수익을 받을 수 있다.
단, 좌담회는 해당 내용에 적합한 사람만 가능하므로 잘 골라서 좌담회에 신청해야 한다. 물론 좌담회 참여자로 선택되면 실제로 좌담회 장소로 가서 일정시간을 소요해야 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야만 가능하지만, 단순 설문조사 참여로 받는 포인트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아르바이트에 부합하는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 좌담회
앞에서 언급했듯이 엠브레인 패널 파워가 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방식이지만, 비교적 큰 수익을 원한다면 좌담회를 노리는 방식이 유용하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 올라온 좌담회 중에서 자신과 맞는 좌담회에 신청을 하면 이후에 패널로 선정되었다는 통보가 와야만 좌담회에 참여할 수 있는데, 좌담회는 워낙 종류가 많고 좌담회별로 소요되는 시간도 천차만별이다. 당연히 좌담회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수록 돌아오는 수익도 크지만, 좌담회 내용에 따라서도 사례비로 지급하는 수익에 큰 차이가 있다.
엠브레인 패널 파워에서 진행하는 좌담회는 공개되어 있는데, 주로 신상품 맛테스트 또는 체험 등은 2-3만 원대 사례비가 책정되는 데 반해 조금 전문적인 내용인 패션, 금융 등 좌담회는 5만 원 이상의 사례비가 지급된다.
참고로, 좌담회는 일반적으로 지정된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조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설문지를 작성하는 조사 방식부터 제품을 사용하거나 음식을 맛보고 평가하는 조사, 참여자끼리 토론을 하는 방식 등 매우 다양한다. 따라서 좌담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좌담회에 신청한 사람 중에 해당 좌담회 조건에 맞는 사람만 패널로 선정해서 개별적으로 연락을 준다. 더불어 좌담회에 참여하면 바로 현금으로 사례비를 지급하는 게 아니라 엠브레인 패널 파워 포인트로 적립되므로, 이후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해서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