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Z 경제

쉽고 편리한 식자재 수발주 마켓봄 가이드 (발주부터 수주까지)

마켓봄 살펴보기 1

유통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쉽고 편리한 식자재 수발주 마켓봄을 살펴본다. 유통사를 비롯하여 프랜차이즈, 중도매인, 상회, 중상업자 등의 유통 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마켓봄은 별도의 가입비 및 설치비 없이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쉽고 편리한 식자재 수발주 마켓봄 가이드 (발주부터 수주까지)

 

마켓봄은 상품을 제공하는 유통사용과 식자재를 주문하는 식당 등 거래처용으로 구분되는데, 이렇듯 유통사와 거래처의 상품 주문과 공급이라는 수발주 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음에서 마켓봄에서 상품 주문 및 공급 즉, 수발주 방법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유통관리가 편해지는 수발주 마켓봄

 

기본적으로 마켓봄은 식자재 등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의 수주 업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마켓봄을 활용하여 식당과 같은 거래처에서 식자재 등 상품을 간편하게 발주할 수 있는 별도의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때 유통사와 거래하는 해당 거래처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해당 거래처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마켓봄 바로가기

 

앞에서 언급했듯이 해당 마켓봄은 상품을 제공하는 업무인 수주 대상인 유통사와 상품을 공급받으려고 발주하는 대상인 거래처의 유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마켓봄을 활용하면 수발주 효율이 상승하므로 매출은 증가하고 미수금은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켓봄 홈페이지
마켓봄 소개 영상

 

특히 상품을 제공하는 유통사에서는 빈번한 외상 거래로 미수금이 항상 쌓일 수밖에 없는데, 마켓봄을 활용하면 가상계좌, 신용카드 등 다양한 선결제 방식을 비롯하여 외상 한도 설정 기능들을 이용하면 거래처들의 과도한 외상거래를 사전에 막을 수 있으므로, 자동으로 미수금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기존 거래처들이 항상 동일한 상품만 발주하므로 새로운 신규 상품은 판매하기 어려운데, 해당 마켓봄을 이용하면 비거래 신규 상품을 거래처의 주문 시스템에 노출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거래처에서 신규 상품을 인지하고 발주를 넣을 수 있어 홍보 효과 및 매출 상승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마켓봄으로 수발주 이용하기

 

앞에서 언급했듯이 마켓봄은 수주 업무를 하는 유통사와 발주 업무를 하는 거래처를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POS 기기를 설치할 필요 없이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켓봄 수주 업무 이용하기

 

더불어 식당 등 거래처에서는 식자재 등 상품을 받으려는 발주 시 전화 또는 문자, 카톡 등 대신에 거래처 주문용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주문 즉, 발주가 가능하다. 이때 기본적으로 유통사에서 마켓봄을 도입해서 해당 거래처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데, 유통사에서 수주 업무와 관련한 주문 관리부터 거래처 관리, 그리고 회계 관리까지 이용하는 방법은 상기 마켓봄 수주 업무 이용하기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상품을 발주하는 많은 거래처들을 상대하는 유통사에서 주문 요청을 받는 수주 업무를 해당 마켓봄에서 주문 시 자동으로 취합하는 주문시스템을 활용하면 반복되는 수많은 거래처의 발주 상품을 간편하게 통합해서 리스트로 취합할 수 있다. 특히 식당, 가맹점 등 거래처별로 판매 가격이 다를 수밖에 없는데, 이때 마켓봄을 활용하면 원클릭으로 거래처별 단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마켓봄 살펴보기 2
마켓봄 살펴보기 3

 

참고로, 유통사에서 사용하는 마켓봄은 별도의 유통사 주문확인용 모바일 앱으로 제공하므로 실시간으로 매출과 매입의 상세내역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이면 언제 어디서든 수주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 유통사 주문확인용 모바일 앱은 아래에 추가한 안드로이드용만 제공하므로, 아이폰과 같은 IOS용 모바일을 사용한다면 컴퓨터에서 마켓봄을 이용해서 수주 업무를 해야 한다.

 

 

마켓봄 - 유통사 전용 앱 - Google Play 앱

식자재 유통, 프랜차이즈 수발주 관리는 마켓봄으로!

play.google.com

 

모바일용 거래처 발주 전용 앱

상기에서 언급했듯이 마켓봄은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이때 식자재 등 상품을 발주하는 식당, 가맹점 등 거래처에 해당한다면 별도로 제공하는 모바일용 거래처 발주 전용 앱을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하다.

 

마켓봄 살펴보기 4
마켓봄 살펴보기 5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켓봄을 검색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마켓봄 - 식자재 발주 앱 - Google Play 앱

식자재 유통은 마켓봄문자, 전화, 팩스 발주 접수는 이제 그만! 편리한 수발주 서비스를 통해 상품 가격을 비교하고 빠르게 주문하세요.

play.google.com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켓봄 - 식자재 발주 앱을 이용하면 문자, 전화, 팩스 등 불편한 발주 시스템을 활용할 필요없이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마켓봄 살펴보기 6
마켓봄 살펴보기 7

 

만약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은 마켓봄 - 식자재 발주 앱을 선택해서 설치해서 사용하면 된다.

 

 

마켓봄 - 식자재 발주 앱

편리하고 빠른 식자재 발주 앱, 마켓봄 문자, 전화, 팩스 발주 접수는 이제 그만! 마켓봄에서 상품 가격을 비교하고 빠르게 주문하세요. POS나 전용 프로그램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매장이 아닌

apps.apple.com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마켓봄 앱을 설치하면 평소에 자주 주문하는 상품들이 항상 맨위에 배치되므로 매번 일일이 상품을 찾는 수고로움 없이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특히 이전에 주문한 내역을 한 눈에 리스트로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금 주문한 상품의 출고 상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마켓봄 살펴보기 8
마켓봄 살펴보기 9

 

참고로, 해당 마켓봄을 이용해서 거래처에서 유통사에 상품을 주문 즉, 발주하려면 사전에 유통사에서 거래처에 발급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어야 한다. 즉, 해당 마켓봄은 거래처에서 가입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유통사에서 도입한 후에 해당 거래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이다. 해당 내용을 포함해서 아래에 추가한 마켓봄 거래처 이용 가이드를 다운로드하면 pdf 파일로 정리된 마켓봄 거래처 이용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다.

 

마켓봄_거래처 이용 가이드.pdf
2.6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