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만 해도 돈이 되는 스픽캐시는 돈 버는 영어 회화 앱테크이다. 라디오를 듣듯이 틀어만 두면 영어 공부를 하면서 소소하지만 캐시를 모을 수 있는데, 해당 캐시로 상품권부터 편의점 구폰까지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라디오처럼 영어 문장 표현을 듣거나 또는 들으면서 따라 말하는 쉐도잉 학습까지 가능한 스픽캐시는 수준별 9개 코스 등 다양한 학습법을 제공하는 리워드 방식을 지닌 모바일 전용 앱으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픽캐시 한눈에 보기
돈 버는 영어 라디오로 알려진 스픽캐시는 일종의 수익화가 가능한 리워드 앱인데, 한국인들이 주로 배우는 외국어인 영어 공부를 하면서 소소하지만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앱이다.
모바일에서만 스픽캐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므로 카톡을 할 때, 뉴스를 볼 때도 자동으로 스픽캐시에서 영어 라디오를 재생하므로 부담없이 영어 공부를 하면서 캐시를 모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라디어를 듣듯이 그냥 틀어둔 상태로 영어로 듣는 라디오 학습 기능을 제공하는데, 추가로 영어 공부를 위한 다양한 학습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픽캐시 앱에서 매일 5분만 투자하면 20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는데, 이때 영어 표현 1개당 캐시볼 5개를 받을 수 있다. 캐시볼 내에는 각각 다른 종류로 제공되는데 최대 5캐시가 들어있는 캐시볼도 있다. 비로 이러한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하면서 캐시를 모아서 다양한 기프트콘으로 바꿀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스픽캐시 엡
갤럭시 스마트폰을 비롯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스픽캐시를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픽캐시로 검색해서 스픽캐시 - 돈 버는 영어 라디오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스픽캐시 앱을 무료로 설치한 후에 출근길 또는 자기 전 등 언제라도 그냥 틀어놓고 라디오를 청취하듯이 듣기만 하면 저절로 실생활에 유용한 영어 표현을 습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라디오 학습 모드인 리스닝을 많이 활용하지만 쉐도잉 학습 모드를 선택하면 영어를 듣고 따라 말해보면서 스피킹 연습도 할 수 있다. 특히 AI 스피킹 연습도 제공하므로 실제 외국인과 대화하듯이 스피킹을 연습할 수 있다.
돈 버는 영어 라디오 즉, 앱테크라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픽캐시 앱에서 실제 수익화할 수 있는 현금은 매우 소소하지만, 필요에 의해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영어 공부를 하면서 수익도 올릴 수 있어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IOS용 스픽캐시 어플
다음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이라면 앱스토어에서 스픽캐시를 검색한 후에 매일 영어 듣고 뿌듯한 용돈 만들기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스픽캐시 앱을 설치한 후에 무료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서 총 4500개 이상이 담긴 영어 표현을 듣거나 따라 말해보는 방식으로 부담없이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스픽캐시 앱에서는 왕초보 코스부터 비즈니스 영어까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므로 수준별 또는 필요한 코스를 선택해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렇듯 수준과 상황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특히 한글 발음을 활용해서 영어 표현을 쉽게 따라 말할 수 있도록 배속 조정 및 반복 기능도 지원한다. 소소하지만 리워드 앱을 적극 활용하려면 매일 5분간 투자해도 받을 수 있는 캐시볼 보상에 더해서 일일 퀘스트 등을 진행하면 매일 최대 56캐시까지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스픽캐시 앱과 같이 앱을 활용하여 돈을 모으는 활동을 앱테크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앱테크 중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앱으로 발로소득앱이 있다. 이러한 일상생활에서 걷기만 해도 일상지원금을 모을 수 있는 발로소득앱을 비롯하여 앱테크가 가능한 다양한 앱들이 존재하지만, 리워드 앱으로 실제 들어오는 수익은 매우 소소하므로 돈을 벌겠다는 접근보다는 필요한 기능이 담긴 리워드 앱을 활용하면서 편의점 기프트콘 정도의 보상을 받는 재미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