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품권을 최고가로 매입하는 호호핀은 상품권 추출기를 구축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권을 교환하고 1분 안에 자동으로 입금받을 수 있다.
정식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호호핀은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상품권 매입 및 거래 플랫폼으로 문화상품권을 비롯하여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틴캐시 상품권 등 시중에서 통용되는 대부분의 상품권을 취급한다. 다음에서 호호핀에서 거래 가능한 상품권 종류와 매입가부터 로그인없이 간편하게 현금으로 교환하는 사용 방법을 자세히 살펴본다.
웃음이 나오는 상품권 현금화 플랫폼, 호호핀
기본적으로 국세청에 등록된 상품권매매업 및 전자상거래업 정식 사업자등록업체인 호호핀은 별도의 모바일 앱은 제공하지 않고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URL 접속 방식 즉, 해당 호호핀 홈페이지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상기에 추가한 호호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포털사이트에서 호호핀으로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호호핀만의 특별한 서비스 내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365일 24시간 언제나 현금 교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상품권 추출기를 구축해서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상품권을 최고가로 매입하는데, 현금 교환 신청 시 1분 이내에 현금을 사전에 입력한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는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호호핀은 추가적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작업 없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품권을 등록하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매입하고 바로 계좌로 현금을 입금해주는 시스템을 운용 중이다. 이러한 자동매입이 가능한 상품권으로는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틴캐시, 구글 기프트카드 교환권, 롯데 모바일 교환권이 있다. 참고로, 이전에 가능했던 해피머니 상품권은 최근 이커머스 사태로 매입이 중단된 상태이다.
호호핀에서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
앞에서 언급한 호호핀에서 자동으로 매입하는 상품권 이외에도 추가로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홈플러스 모바일 교환권, 스타벅스 e카드, 티머니, 네이버페이 포인트, SSG페이 머니, 롯데 L포인트도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해당 기타 상품권은 자동 매입 방식이 아니라 별도로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개별적으로 현금 처리를 하는 방식이다.
즉,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틴캐시, 구글 기프트카드 교환권, 롯데 모바일 교환권은 상품권 핀번호만 입력하면 자동 매입 시스템에 따라 즉시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 있고, 이외의 상품권은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현금화하는 방식이다. 이때 자동 매입이 가능한 상품권을 호호핀에서 현금화하는 방법은 매우 심플한데, 현재 팔고자 하는 상품권의 매입 시세를 확인 후에 가격이 마음에 들면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서만 작성하면 된다. 그러면 실시간 자동 매입 시스템이 작동하므로 1분 이내에 바로 계좌로 현금이 입금된다.
이때 회원가입 없이 바로 상품권 판매 신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상품권 종류 선택 후 핀번호만 입력하는 심플한 작성으로 빠르게 지정한 계좌로 입금받는 방식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참고로, 예전에는 해피머니도 현금 교환이 가능했지만 티몬 위메프 사태 이후에 해피머니는 현재 현금화가 되지 않으며, 다른 상품권도 전체적으로 수수료가 크게 올라 매입가가 조금 낮아진 상태이다. 하지만 최소 85% 이상의 가격에서 매입가 형성되어 있고 타 플랫폼과 비교해도 유사하거나 약간 높은 매입 단가임을 확인할 수 있다. 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자동 매입이 가능한 상품권의 리스트에 없는 기타 상품권은 실시간 자동 매입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으로 별도 문의를 하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지원한다.
상품권 매입 단가 확인하기
해당 호호핀에서는 일정한 매입 단가를 고정하는데 최근 이커머스 사태로 일시적으로 매입 시세가 변동되기도 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접속 시 바로 매입 시세를 보여주므로 여기에서 현재의 매입 단가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 대부분 동일한 매입 가격을 제시한다. 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티몬, 위메프 사태가 워낙 크게 발생하다 보니 이와 연계된 해피머니 상품권은 현재 매입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다른 상품권 전체의 신뢰도에도 영향이 가다 보니 일시적으로 매입 단가가 전체적으로 약간 하락된 상태이다.
그럼에도 위에서 보듯이 티몬/위메프 사태 이후인 8월 16일부터 상품권 매입 단가가 85%에서 93% 사이에서 결정되고 있다. 즉, 최소 85% 이상의 매입가는 보장하고 있므로 1만원권 상품권을 팔 때 고객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돈은 8500원 이상이라는 의미이다.
물론, 상품권의 종류에 따라 매입가가 상이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롯데 모바일상품권은 전통적으로 매입가가 높게 형성되는 편이다. 상기 표에서 보듯이 해당 날짜 기준으로 매입가가 93%에 이를 정도로, 1만 원권 롯데 모바일상품권은 9300원에 판매가 가능하다.
컬처랜드 및 문화상품권 최고가 현금화 방법
앞에서 살펴본 대로 호호핀은 간편하게 컬처랜드 및 문화상품권을 비롯하여 시중에 통용하는 대부분의 상품권을 간편하게 현금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시세에 따라 매입 단가가 변하기는 하지만 시간별, 날짜별로 수시로 변동하는 게 아니라 일정 기간에는 동일한 매입 단가로 고정되어 있어서 매입 시세를 파악하는데도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기본적으로 다른 사이트에서 매입하는 가격보다는 약간 상회한 매입 단가를 보이는데, 최소 85% 이상의 매입 단가는 보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다른 상품권 매입 사이트와 동일하게 수수료가 존재하는데 신청 건당 이체수수료가 500원이 추가되므로 공식 판매사이트보다 가격면에서 불리한 요소는 존재한다. 실제로 컬처랜드 사이트에서 해당 컬처랜드 상품권을 컬처캐시 형태로 전환한 후에 환불받을 수 있는데, 이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캐시핀의 수수료보다는 적다.
단,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 방식으로 현금을 받으려면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하고, 해당 컬처랜드 PIN 번호를 기재해서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컬처캐시로 전환한 후에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또한 해당 컬처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 요청 시에 빠른 환불도 다음날 현금 입금을 받을 수 있을 만큼 현금화 속도가 느리고 환불할 수 있는 금액도 월 100만 원까지만 가능하다는 제한이 존재한다.
더불어 문화상품권도 환불 방식을 이용할 수 있는데 문화상품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필수로 해야 하며 환불 수수료 10%가 차감되는 방식이다. 더불어 문화상품권을 상기에 소개한 컬쳐캐쉬로 전환해서 컬처랜드 환불 방식을 이용하거나, 문화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한 후에 다시 네이버 페이를 네이버 머니로 전환해 주는 다른 금융 앱을 활용해서 환불받는 방식으로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즉, 수수료를 절약하는 다양한 현금 교환 방식이 존재하지만, 여러모로 불편한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명확하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문화상품권 또는 컬처랜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때 정식 판매 채널을 이용하면 수수료 10% 정도가 발생하지만, 해당 과정이 복잡하고 현금으로 받는 시기도 상대적으로 느리다 보니, 보통 수수료 15%를 지불하고 바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호호핀과 같은 별도 플랫폼을 사용한다.
문화상품권 걸쳐랜드 현금 교환 핀타운 교환소 가이드 (모바일앱부터 사용방법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문화상품권 또는 컬쳐랜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핀타운 교환소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 앱으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핀타운랩에서 운영
mz100.dasfl.com
참고로, 호호핀과 유사하게 각종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문화상품권과 컬쳐랜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사이트로 널리 알려진 핀타운 교환소는 URL 접속 방식의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별도의 모바일 앱도 제공하므로 편의적이다. 핀타운 교환소도 캐시핀과 동일하게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일정 주기로 변하는 매입가 및 수수료를 비교해서 업체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