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임박 상품 전문 쇼핑몰로 유명한 임박몰을 살펴본다. 국내에서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시장을 열었다고 평가를 받는 임박몰에서는 식품을 비롯하여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9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통기한 임박몰에는 식품, 생활용품, 건강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하면서, 각 카테고리 내에 자세한 해당 품목이 추가로 정렬되어 있어서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명칭 그대로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품을 판매하므로 해당 상품은 필요시에만 소량 구매해서 빨리 사용해야 한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므로 한번 더 유통기한을 꼼꼼히 체크해서 구매한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인 쇼핑몰이다.
유통기한 임박몰
임박몰은 대부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해당 임박몰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해당 유통기한 임박몰 쇼핑몰은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해당 임박몰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별도로 모바일앱은 제공하지 않는다. 이때 상품을 결제해서 구매하는 방식이므로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만 임박몰 쇼핑목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본적으로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면서도 자주 할인 행사까지 진행하므로, 해당 할인 행사를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해당 상품은 유통기한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상품이므로 바로 사용할 상품만 소량으로 구매해야만 쓸데없는 낭비를 막을 수 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임박몰에서는 전상품을 무료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점이다. 개인적으로 임박몰에서 선호하는 상품은 수입식품과 영양제로 다른 사이트보다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으면서도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가 뛰어나다. 다음에서 합리적인 경제 소비를 하는 주부를 비롯하여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통기한 임박몰 사용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임박몰 사용 방법
임박몰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취급한다는 점 이외에는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따라서 회원가입은 필수로 해야 한다. 참고로, 상품 구매에 따른 결제만 하면 되고 부가적인 월회비, 연회비 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임박몰 웹사이트로 바로 전환하는데, 앞에서 언급했듯이 임박몰은 별도로 모바일앱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임박몰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 후에 사용해야 한다.
임박몰 사용 방법은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거의 동일한데, 원하는 상품을 검색한 후에 장바구니에 담은 후에 결제하면 끝이다.
임박몰 무료 배송 시스템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므로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여기에 배송까지 무료로 해주므로 가성비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최고이다. 또한 일반 택배 서비스를 활용하므로 주문한 상품이 어디쯤 배송되고 있는지는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임박몰에서 결제 후 취소 또는 주문을 받은 후에 반송도 가능하다. 즉, 임박몰은 여타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하게 소바자의 보호에 관한 제반 법규를 준수하므로,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 시에도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하게 환불 및 반송이 가능하다.
임박몰에서 물품 구매 대금도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하게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 계좌이체를 비롯하여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방식도 가능한 안전한 대금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시에는 임박몰의 계좌로 직접 입금하면 되고, 이외에 다른 결제는 INICIS 전자결제를 활용하므로 안전한 보안 환경을 담보할 수 있다. 신용카드 역시 국내에서 발행한 모든 신용카드를 결제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신용카드도 VISA를 비롯하여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해외 신용카드로도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단, 해외 신용카드는 VISA Card, MASTER Card, AMEX Card만 가능하며, 이외에 해외 신용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임박몰에 상품 입점하기
지난 2011년부터 온라인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판매해서 현재까지 계속 동일한 사업을 운영할 만큼 임박몰은 상품 판매 기업과 상품 구매 고객 모두로부터 변함없는 신뢰를 받고 있다.
이러한 임박몰에 상품을 등재해서 판매하려면 별도 임박몰로 연락을 해야 하는데, 임박몰에서는 가급적 이메일로 사전 문의를 하는 방식을 권장하고 있다.
참고로,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이라고 하면 국내에서는 약간 찜찜하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높은데, 상품에는 유통기한 이외에 소비기한이 존재한다. 따라서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도 소비기한이 남아 있으면 실제 사용에도 문제가 없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소비기한도 상품에 표기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일부 상품에서 소비기한 표시를 추진 중이다. 단, 상품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상관관계는 다르므로 주의할 필요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