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편지를 쓰면 바로 우체국에 접수되어 실제 편지 형태로 우체국에서 발송해 주는 이지온메일을 살펴본다. 편지뿐만 아니라 사진도 우체국에 갈 필요 없이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블로그를 꾸미듯이 이미지를 넣어 편지를 꾸미거나 사진을 첨부해서 실제 편지를 보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실제 편지를 우체국에서 발송해주는데 이때 이지온메일이라는 웹 또는 앱에서 작성하기만 하면 된다. 즉, 사진을 찍고 현상을 하고 편지를 써서 봉투를 넣고 우체국에 가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 앱이나 PC에서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다음에서 우체국에 갈 필요 없이 편지를 보낼 수 있는 이지온메일을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앱으로 쓰는 손편지, 이지온메일
이지온메일은 주로 모바일용 이지온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URL 접속방식인 이지온메일 홈페이지를 방문해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이지온메일에서 편지를 쓰면 자동으로 우체국에서 실제 편지로 발송해 준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이지온메일 홈페이지로 전환하는데, 여기에서 바로 손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데 간편하게 편지와 사진을 등록하면 우체국에서 편지를 발송해 준다. 즉, 일종의 인터넷 편지, 사진편지라고 보면 되는데, 특이하게 웹 상에서 전해지는 게 아니라 우체국에서 편지 형태로 발송해 준다는 점이다.
특히 국내에 있는 애인, 친구, 가족에게 편지를 보낼 때 그리고 멀리 해외에서 한국에 있는 지인에게 편지를 보낼 때 매우 유용하다. 실제로 값비싼 항공요금을 들이지 않고 국내 우편요금으로 편지를 보낼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참고로, 이지온메일은 편지쓰기에 익숙한 UI로 구성되어 있어서 개인 블로그나 카페에서 글을 쓰듯이 편지를 작성하고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다. 물론 다른 화면에서 복사한 글과 사진을 붙여넣기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고, 편지와 함께 인화된 사진도 등록할 수 있으며, 이지온메일 홈페이지 즉, 컴퓨터에서 작성한 편지를 이지온메일 앱으로 수정할 수 있는 앱과 PC 버전이 서로 호환되므로 더욱 편의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용 이지온메일 엡
갤럭시 스마트폰을 비롯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서 이지온메일을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이지온메일로 검색해서 이지온메일-앱으로 쓰는 손편지!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이지온메일-앱으로 쓰는 손편지! - Google Play 앱
앱으로 편지를 쓰시면 우체국을 통해 실물 편지가 발송 됩니다. 편지는 당일 제작되어 당일 발송 됩니다
play.google.com
위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이지온메일 앱을 무료로 설치한 후에 여기에서 편지를 쓰는 즉시 바로 당일 우체국으로 접수되는데, 편지에 사진도 함께 보낼 수 있으므로 크리스마스 카드, 새해카드, 생일축하 카드 등 원하는 형태로 실제 편지 및 카드를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우체국을 통해서 보낼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이지온메일은 실제 우체국에서 편지 형태로 발송하므로 우편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유료 상품이다. 또한 편지지와 편지 봉투 등을 선택하고 해당 규격에 맞게 작성해야 하는데 평일 기준 오후 3시 30분까지 접수된 모든 이지온메일은 당일 추체국에 접수되며 우체국에서 오후 5시부터 일괄 배송을 시작한다.
IOS용 이지온메일 어플
다음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같은 IOS용 모바일이라면 앱스토어에서 이지온메일을 검색한 후에 앱으로 편지를 쓰면 우체국을 통해 편지가 발송돼요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이지온메일-앱으로 쓰는 손편지!
앱으로 보내는 실제 편지! 앱으로 편지를 쓰시면 우체국을 통해 실물 편지가 발송 됩니다. 편지는 쓰는 즉시 바로 당일날 우체국으로 접수 됩니다 편지에 사진도 함께 보내실 수 있고, 크리스
apps.apple.com
위에 추가한 앱스토어에서 이지온메일 앱을 설치한 후에 원하는 편지지를 선택한 후에 해당 편지지에 글을 작성하고 사진도 첨부할 수 있는데, 앞에서 언급했듯이 실제 우체국에서 편지 형태로 발송하므로 우편요금을 결제해야 하는 유료 상품이다.
편지 내용 안에 사진을 넣거나 사진만 따로 보낼 수 있는 이지온메일은 편지 작성 시 자동으로 내용을 저장하거나 임시저장도 지원하므로 더욱 편하게 편지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SNS에서 사진을 가져와서 등록하거나 PC 버전과 앱 버전이 서로 동기화되므로 언제 어디서라도 블로그를 꾸미듯이 편지를 작성할 수 있다.
더불어 이지온메일에서는 보낸 편지, 발송대기, 취소내역 등 발송내역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언제라도 수정 후에 간단히 재발송할 수도 있다. 이렇듯 우체국에 가지 않아도 우체국에서 실제 편지 형태로 발송해 주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수행하는 이지온메일은 일상의 지인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제한된 군대, 구치소 등에 편지를 보낼 때에도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