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리즈와 픽사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월트 디즈니에서 직접 운영하는 OTT 스트리밍인 디즈니플러스 가격을 할인받아 구독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국내 카드사 또는 통신사와 연계해서 디즈니 플러스 가격을 할인받는 방법이 있지만, 디즈니플러스를 최저가로 구독하는 루트로 OTT 공유 웹사이트인 겜스고가 존재한다.
겜스고는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하여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플랫폼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에서 디즈니플러스의 가격부터 카드사 및 통신사와 연계해 할인받는 방법, 겜스고를 활용해 최저가로 구독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한눈에 보기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에 첫 런칭한 후 2021년에 한국에 진출했다. 현재 전 세계 58개국에 OTT 스트리밍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주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다른 OTT 플랫폼과 달리 단일 상품만을 취급하는데, 1계정을 구독하면 최대 4대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디즈니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월간 멤버십으로 구독하면 9900원이며, 1년 단위로 약정하는 연간 멤버십을 구독하면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 99,000이다.
디즈니 고유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풍부하고 또한 최근에는 서비스하는 각국에 맞춘 드라마, 영화 등까지 제공하므로 매력적인 OTT이다. 여기에 1계정으로 4대의 디바이스에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므로 즉, 4명이 한 계정으로 공동구매하는 방식이 가능하므로 이를 활용하면 월 2500원 정도면 디즈니플러스를 볼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할인 방법
앞에서 언급했듯이 4명 정도의 지인들과 공동구매 방식으로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하면 월 2500원 정도이므로, 디즈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감안할 때 충분히 경제적이다. 하지만 불특정의 사람들과 공동구매 방식으로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하면 다른 OTT 플랫폼과 동일하게 생각보다 귀찮은 일들이 많이 발생한다.
그렇다보니 주변에 실제로 가까이 지내는 지인들과 공동구매 방식이 아니라면 해당 공동구매 방식은 실제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국내 카드사 실적에 따라 디즈니플러스를 할인 방법과 통신사의 결합상품과 연계하여 디즈니플러스 가격을 할인 방법이 있다.
국내 대부분 신용카드는 OTT 플랫폼 할인 혜택을 주고 있는데, 디즈니플러스가 비교적 후발주자이다 보니 OTT 할인 상품에 디즈니플러스가 빠져있는 곳이 많다. 현재 디즈니플러스 할인 카드로는 KB 국민카드 톡톡O 카드, 우리카드 NU Uniq 등이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해당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존재하고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디즈니플러스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현대카드Z ontact 등 점점 더 많은 카드 상품에 디즈니플러스 할인 혜택이 추가되는 추세이다.
더불어 국내 통신사에서도 해당 TV와 연계한 결합상품으로 디즈니플러스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핸드폰 고가 요금제에는 OTT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한 곳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디즈니플러스 최저가로 구독하기
앞에서 언급했듯이 디즈니플러스를 경제적으로 구독하는 방법은 주변 지인들과 함께 공동구매 방식을 활용하는 게 최선이다. 하지만 불특정 사람들과 공동구매 방식은 괜한 에너지 소모를 불러올 만큼 생각보다 지저분한 문제들이 속출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불특정 사람들과 직접 연계해서 공동구매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OTT 구독 공유 웹사이트인 겜스고도 대안으로 고려해 볼 만하다. 겜스고에서는 대부분 OTT 플랫폼이 1계정으로 다수의 디바이스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한 부분을 활용하여, 불특정 사람들과의 공동구매를 중계하는 사이트이다. 그러면서 계정의 비밀번호를 무단으로 변경해도 겜스고 웹사이트에서 관리를 해주므로 언제든지 겜스고 사이트에서 누군가 변경한 비밀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보통 4-5명을 1계정에 묶어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초반에는 사용 방법이 서툴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사람들이 나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굳이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할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
또한 계정의 아이디는 겜스고에서 직접 관리해서 변경이 불가능하고, 누군가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겜스고 내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문제가 발생 시에 겜스고에서 해결해 주므로 불특정 사람들과 공동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잡스러운 상황을 막을 수 있어 정신적으로 평온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겜스고 자세히 보기
겜스고 사이트에 접속하면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하여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을 정가의 3분의 1정도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공동구매 방식으로 실제 지인들과 공동구매하는 가격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불특정 사람들과 공동구매 시에 중간에서 분쟁이 야기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비용이 포함된 점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디즈니플러스는 정가가 월 9900원인데 겜스고에서는 2.08달러 즉 3000원 이내의 가격으로 구독이 가능하다. 단, 실제 결제 시에는 해당 가격에 부가세 10%를 추가한 금액이 결제되는데, 그래도 2.29달러로 환율 1300월을 기준으로 하면 3000원 정도로 역시 정가에 비해 3분의 1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이다. 물론 주변 지인들과 공동구매하면 보통 4인 기준이므로 2500원에 비해 약간 비싸지만 가격면에서 큰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해당 OTT를 구독하는 방법은 우선 겜스고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에 원하는 OTT 플랫폼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 이때 결제 방식은 카카오페이 방식이 가장 간편하고 무난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데 아무거나 선택해도 카드 결제 방식은 유사하게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그리고 CVV 등을 기재하면 된다. 단,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해당 가격에 부가세 10%를 더한 금액으로 최종 결제되며, 달러를 기준으로 하므로 해당 결제일의 환율에 따라 가격은 소폭으로 차이가 발생한다.
더불어 겜스고에서 OTT 스트리임을 구독했다면 이후에 겜스고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한 후에 상단 메뉴 중 구독을 누르면 언제든지 구독하는 OTT 계정과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 아이디 개념인 계정은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비밀번호는 계정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변경할 수 있으므로, 간혹 해당 OTT 스트리밍에 접속 시 비밀번호가 다르다고 나오면 겜스고 웹사이트에서 비밀번호를 확인하면 된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계정에 새로 참여한 사람이 있을 경우에는 초반에 사용 방법에 서툴러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곤 하지만, 일반적으로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계정을 공유한 사람들이 장기간 함께 구독하므로 이후에는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일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