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만 해도 다양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플레이오를 살펴본다. 평소 하던 게임을 하면서 치킨, 커피, 문화상품권, 기프트카드 등을 받을 수 있는 플레이오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전용 게임 앱테크이다.
모바일 게이머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는 플레이오는 즐거운 게임을 그대로 플레이하면서 리워드 즉, 플레이한 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임을 하면 보상으로 코인이 적립되는데 이렇게 모든 코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돈 버는 게임 앱테크이다.
플레이오 한눈에 보기
플레이오는 안드로이드용 전용 앱이라는 한계는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면서 리워드 방식으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돈 버는 게임 앱이므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MZ 세대라면 빼놓을 없는 필수 앱으로 손꼽힌다.
상기 플레이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플레이오 웹사이트로 연결하는데, 여기에서 플레이오의 기본적인 소개와 함께 모바일에 설치할 수 있는 링크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오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용 플레이오 앱에 내장된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동으로 보상이 축적되는데, 이렇게 모은 보상으로 정해진 상품 리스트 중에서 원하는 상품과 교환하는 방식이다. 즉, 게임을 많이 할수록 더 많은 보상이 적립되는 문자 그대로 돈 버는 게임 앱테크로서 손색이 없다. 다음에서 플레이오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인 안드로이드용 모바일에 플레이오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용 플레이오 앱
앞에서 언급했듯이 플레이오는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전용앱이므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플레이오로 검색해서 플레이오 - 게임으로 리워드 받고 친구도 사귀자!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위에 추가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플레이오 앱을 설치하면 내장된 5000여개의 게임에서 평소 하던 게임을 즐기면 자동으로 리워드 즉, 보상을 쌓을 수 있다.
특히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은 간단한 먹거리부터 쇼핑에 도움을 주는 상품권 그리고 게임을 다채롭게 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티 등 IT 디바이스까지 구비되어 있다.
더불어 플레이오 앱을 활용해서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퀘스트도 제공하고 있는데, 플레이오만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퀘스트에는 특정 게임들에만 오픈되는 한정 퀘스트를 비롯해서 스테이지 별로 보상을 제공하는 메인 퀘스트, 매일 보상을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까지 다양한 퀘스트가 존재한다.
플레이오와 유사한 미스트플레이 앱테크
이렇듯 플레이오와 유사하게 게임을 하면서 리워드로 상품을 교환하는 즉, 실질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게임 앱테크로 미스트플레이도 있다. 해당 미스트플레이도 안드로이드용 전용 모바일 앱으로만 제공하는데, 해당 미스트플레이는 앱 내에 내장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 미스트플레이 앱에서 게임을 선택한 후에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상기에 추가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미스트플레이로 검색해서 간단히 무료로 설치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해당 미스트플레이 앱을 호라용해 게임을 플레이하면 보상 방식으로 유닛이 쌓인다. 이렇게 모은 유닛으로 구글 플레이 키프트 카드를 비롯하여 신세계 문화 상품권, 도서 상품권, 편의점 기프트 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미스트플레이 앱을 활용해서 게임을 하면 자동으로 유저별 선호도를 기반으로 추가로 게임을 추천해주므로, RPG 게임을 비롯하여 퍼즐, 전략, 타이쿤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프로필 레벨을 올리고 게임별 업적을 달성하면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유닛을 더 빨리 모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를 초대해서 함께 유닛을 모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미스트플레이는 특정 게임을 플레이하는 조건으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거나,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는데 해당 미션을 완료 시에 더 많은 유닛을 모을 수 있는 배지도 장착할 수 있다.
참고로, 최근에는 다양한 리워드 앱이 출시되고 실제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상기에 추가한 스픽캐시 앱은 영어 회화를 공부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앱테크이다. 라디오를 청취하듯이 스픽캐시 앱을 실행해 놓고 듣기만 하면 영어 회화 공부도 하면서 소소하지만 상품권부터 편의점 쿠폰까지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캐시도 모을 수 있다.